눈주위의 주름을 없애주는 수술 "안검성형술"

의학적으로 노화 현상의 가장 대표적인 신체적 변화는 주름으로 나타난다.
나이가 들면 피부는 탄력을 잃고 늘어나면 거칠어진다. 이 때문에 주름이
생기는데,얼굴에서 가장 먼저 주름이 생기는곳은 눈 주위다. 그래서 흔히
곱게 늙었다고 하는 사람을 찬찬히 뜯어보면 눈 주위에 주름이 상대적으로
적은 사람임을 알 수 있다.

나이가 들면 윗눈꺼풀이 늘어지고 눈주위에 슬그머니 잔주름이 생기게 된다.
20대 초반부터 이런 현상은 시작되지만 보통 30대가 되어야 눈에 띌 정도로 나타나면서 그 심각성을 인식하게 된다.
그러다 40대가 되면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조바심을 내게 된다
.
현대 의학이 아무리 발달해도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이런 물리적 현상을 멈추게 할 수는 없다. 다만 성형외과술을 통해 몇년이라도 더 젊어 보이게 할 수는 있다.그것이 눈 주위의 주름을 없애는 안검 성형술이다.
이성형술의 원칙은 간단하다. 늘어난 만큼의 피부를 팽팽하게 잡아당겨준 후 남는 피부를 제거하는식으로 주름을 없애면 되는 것이다.

다만 수술할 부위가 어디냐에 따라 수술방법에 차이가 있다. 먼저 윗눈꺼풀의 경우는 주름이 졌다기보다 피부가 늘어나 처지는 것으로 이해하면 된다. 그래서 원래 있던 쌍꺼풀도 점차 작아져 속쌍꺼풀처럼 되어 버리기도 하고 심해지면 속눈썹을 누리기도 한다. 이럴 떄는 상안검 수술을 해주는데 늘어진 윗눈꺼풀의 피부를 적당량 잘라내면 된다. 수술의 흉터는 쌍꺼풀 속으로 묻히기 때문에 걱정할 것이 없다.

한편 아랫눈꺼풀은 대개 피부가 늘어나면서 피부 근육이 약화되고 지방이 밀고 내려와 눈두덩이가 불룩해지면서 주름살이 생긴다. 이런 경우는 지방을 제거하고 근육을 적당히 조여준 다음 늘어난 피부를 떼어낸다.
그런데 이렇게 아랫눈꺼풀을 수술할 때는 정교한 기술이 요구된다. 윗눈꺼풀에 비해 흉터를 처리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윗눈꺼풀은 흉터를 쌍꺼풀로 만들어 버리면 되지만 아랫눈꺼풀은 그렇게 하지 못한다.그래서 흉터가 눈에 잘 띄지 않게 하려면 속눈썹 바로 아래의 피부를 떼어내야 하는데 이는 매우 전문적이고 세밀한 기술이 요구된다.
자칫하면 완충 작용을 할 피부가 없어서 아랫눈꺼풀이 뒤집히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안검 성형술을 받을 사람이 주의해야 할것은 지나친 욕심을 내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주름을 없애기 위해 지나치게 많은 피부를 제거하다가는 피부가 모자라서 눈꺼풀이 뒤집어지는 경우가 생긴다. 특히 아랫눈꺼풀의 경우는 더욱 조심해야 한다.

그리고 어떤경우는 주름을 없애기 위해 파라핀을 맞는 경우가 있다. 이런 이물질을 피부 내에 집어넣으면 부작용이 심하다.
예커대 뭉쳐져서 덩어리를 형성하여 피부가 더욱 처지게 되거나 어떤 경우는 알레르기를 일으켜 심한 가려움증을 느끼게 한다.

이런 몇 가지 주의 사항만 지킨다면 눈주위의 주름을 없애는 수술은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치료도 수술 후 일주일 정도만 받으면 된다.
눈의 주름 때문에 늙어가는 것이 안쓰어워 보이는 경우, 이런 안검 성형술을 통해 젊어 보인다면 하나의 즐거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