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을 갸름하게 고쳐준다." 각진 턱 성형술 "

대부분의 만화에 나오는 남자 주인공은 꼭 다문 입술,진한 눈썹, 시원하게 큰 눈 등 선량하면서도 굳은 의지를 지닌 모습으로 그려지고 여자는 큰눈,오뚝한 코,달걀형의 얼굴등 흔히 생각되는 예쁜 얼굴을 하고 있다. 반면 각진 턱을 하고 꼭 다문 입술의 여자가 등장하면 그것은 보나마나 팥쥐 같은 역할을 하게끔 되어 있다.

현실에서도 이런 식으로 사람에 대한 좋고 나쁨의 이미지가 전달되고 또 이것은 머리속에 굳어져 고정 관념이 되어버리곤 한다. 그러다 보니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한 사람의 인상은 대인 관계에서 중요한 요소가 된다. 그래서 나는 성형수술을 통해 어느정도 사람의 인상을 좋게 만들 수 있음을 강조하는 의미로 '인상 성형'이라는 말을 사용하기도 한다.

이렇게 사람의 인상에 대해 말할 때마다 생각나는 사람이 하나 있다. 증권회사에 다니는 엘리트 사원이었는데 자신은 외모때문에 무형의 손해를 많이 본다면 고민하다 못해 찾아왔다는 것이다.

문제는 바로 각진 턱인데 그 정도가 심한 편이 어서 자신을 보는 사람들이 농담 반 진담반으로 '볼에 사탕을 물고 있어요?'라며 놀린다는 것이다.
그런데 그 정도까지는 참을 수 있었다고 한다. 그가 정말 괴로운 것은 자신의 인상 때문에 무엇을 조금만 강조하며 이야기해도 분위기가 이상하게 되어서 고객과의 상담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어렵다는 점이었다.

결국 그 사람은 문제의 각진 턱을 수술받게 되었고 그로 인해 전체적인 인상이 상당히 부드럽게 바뀌었다.그 후 그는 업무 수행에서 인상 때문에 생기는 애로 사항은 없다는 소식을 전해 왔다.

각진턱을 줄이는 방법은 돌출한 뼈를 적당히 잘라내는 단 한 가지 길밖에 없다.수술 방법에는 입속을 통하여 시행하는 방법과 피부를 절개하고 직접 접근해서 하는 방법이 있다.두 방법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다. 피부를 절개하고 직접 접근해서 수술하는 경우는 원하는 모양대로 정확하게 뼈를 깎는 것이 쉬운 반면 턱밑에 흉터가 남게 되는 문제점이 있다.

그래서 양측 턱의 크기가 심하게 차이나는 경우나 턱뼈가 안쪽으로 완전히 말려 들어간 항아리형의 턱 등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입속을 통하여 수술한다. 입속을 통한 수술은 수술 후 부기도 대충 2주면 거의 완벽
하게 가라앉고 수술의 흔적도 남지 않는다.

턱뼈 수술의 부작용은 예를 들어 염증이 생기거나 피가 좀 나거나 상처가 아무는 시간이 걸리는 등 일반적인사항들 외에 별 다른 것은 없다.흔히 생각하듯 위험하거나 복잡하지 않으며 효과는 예상 외로 좋다.

따라서 특히 여자의 경우 각진 턱으로 여러 가지 말을 많이 듣는다거나 대인관계에서 손해를 많이 본다고 생각하면수술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끝으로 한 가지 말하고 싶은 것은 각진 턱을 깎는다고 얼굴 자체가 작아지는 것은 아니라는 점이다.어떤 사람은 턱뼈를 깎으면 둥글넙적한 얼굴형 자체가 달걀 모양의 갸름한 형태로 작아지는 줄 안다.

각진 턱을 깎을 경우 옆 모습에서는 뚜렷한 차이를 느낄 수 있지만 앞 모습에서는 귀밑의 턱 부분이 약간 갸름하게 보이는 정도이다. 즉 이 수술은
앞 얼굴 자체를 작게 하는 수술은 아니라는 것이다.